[성과재생산포럼]×[IL과젠더포럼] 3차 포럼: ‘생명권 vs 선택권’ 판 뒤집기





[성과재생산포럼]×[IL과젠더포럼]

 
3차 포럼: ‘생명권 vs 선택권’ 판 뒤집기
 
3차 포럼은 ‘낙태’를 둘러싼 기존의 논의를 뒤집기 위해서 법, 성규범, 과학기술의 문제를 살피고, 생명, 건강, 장애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고자 합니다. 
 
일시: 2016년 10월 25일(화) 저녁 7시
 

장소: 창비 서교빌딩 지하 2층 50주년 기념홀

 
사회: 백영경(한국방송통신대학교, 장애여성공감 연구위원)
 
발제
1. 낙태죄는 어떻게 작동하는가? _최현정(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만드는법)
2. 낙태한/하는 여성에 대한 이중 메시지: 진짜 문제는 무엇인가? _이유림(건강과 대안 젠더건강팀)
3. 삶이 삭제된 생명, ‘생명권 대 결정권’ 논의의 허상을 넘어서기 위하여 _나영(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) 
4. 우리는 언제 어떤 상황이건 건강을 추구할 권리가 있다 _윤정원(건강과 대안 젠더건강팀)
5. 보조생식기술시대의 낙태논쟁 _김선혜(University of Maryland)
6. ‘장애를 가진 생명의 자격’? 누가 판단하는가 _황지성(장애여성공감) 
 
*[성과재생산포럼]은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만드는법, 건강과대안 젠더건강팀, 장애여성공감,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등의 활동가와 연구자들이 구성한 논의 테이블입니다. 
 
*[IL과젠더포럼]은 장애여성공감 장애여성독립생활센터[숨]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포럼으로서,올해는 [성과재생산포럼]과 공동으로 진행합니다.
 
 
 
*올해 총 4차의 포럼이 열립니다.
 
1차: 인구정책을 통해 본 한국사회의 생명정치_6월 23일
2차: 소수자운동의 관점으로 성과 재생산 말하기_8월 23일
4차: 장애여성 독립생활운동과 성과재생산: 탈시설을 중심으로_11월 22일
 
주최: 성과재생산포럼
주관: 장애여성공감 장애여성독립생활센터 [숨]
지원: 서울특별시
문의: 02-441-2313
공지사항

댓글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

*